로고

환자분들의 안전한 진료와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항상 연구합니다.

신천연합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기공명영상 MRI

방사선 검사와는 달리 자기장을 이용한 검사방법을 환자의 자세 변화없이 원하는 황축, 세로축, 사선방향의 영상을 자유롭게 얻을 수 있어 인체내부를 관찰할 수 있는 최첨단의 영상기법으로 부작용 및 유해성이 전혀 없는 검사방법입니다.
장비의 특성상 검사 시 소음이 발생하여 귀마개 및 헤드폰을 착용하고 검사를 진행합닏. 인공심장박동기 등을 부착하신 분은 검사를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단층촬영 (Computer tomography : CT)

전산화단층촬영은 X-선을 이용하여 미세한 조직을 컴퓨터로 영상화 하는 검사로 선명한 단층영상 및 인체의 골조직과 연부조직 및 이전의 X-선 장치로는 얻을 수 없던 심장 및 혈관계통의 검사가 가능하며, 한번 얻어진 CT영상을 이용하여 3차원 영상으로 재구성하는 기법 등을 이용하여 정확한 진단을 합니다.

초음파 진단 (UltraSound Sonography)

인체에 해가 없는 초음파를 신체에 보낸 후 반사되는 파장을 이용하여 인체내부 구조를 화면으로 나타내어 암, 염증, 결석 등을 비롯한 각종 질병 상태를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투시촬영장치 (Fluoroscopy)

인체를 투과한 X-선을 모니터 영상으로 변환시켜 인체를 해부학 및 생리학적 정보를 얻어내는 검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소화기(식도, 위, 십이지장, 소장, 대장) 촬영 때 많이 이용하며, 인위적으로 X-선이 투과되지 못하는 물질(조영제)를 주입하여 그 부위가 선명하게 보이는 검사방법 입니다.

일반촬영

병원에서 하고 있는 일반적인 X-선 검사를 말합니다.
X-선 발생장치를 이용하여 생성된 X-선을 인체에 투과시켜 그 결과를 필름에 영상화 하거나 최근에는 디지털 영상화 하여 모니터로 표현합니다.

골밀도(Boue Mineral Deusily) 검사

단위 용적 내의 골량 감소를 초래하여 경미한 충격에도 쉽게 골절을 일으키는 골다공증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유방촬영 (Mammography)

유방에 발생하는 악성종양 및 일반 질병을 초기에 감별, 진단하기 위하여 종괴의 크기와 모양, 표피의 두께, 유선의 확장, 섬유화, 미세석회화 소견 등을 정밀하게 진단하기 위하여 특별히 고안된 유방전용 X-ray 촬영입니다.

의학영상정보시스템(Picture Archiving & Communication System : PACS)

PACS는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으로 의료기기에서 촬영된 영상을 디지털로 전환해 네트워크를 통해 진찰실, 병동 등의 컴퓨터가 있는 곳에서 실시간으로 조회 및 진단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첨단 디지털 의료시스템입니다.
이로써 환자들은 빠르고 정확한 영상을 이용하여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처방전달시스템 (Order Communication System : OCS)

OCS는 전산환경을 도구로 병원의 진료업무, 진료지원부서 업무 및 간호업무를 유기적으로 연계시킨 병원 정보시스템입니다.
의료진이 쉽고 빠르게 처방을 입력할 수 있고, 각종 검사결과의 신속한 조회 기능과 환자 진료정보를 제공하고 병동환자관리, 병상관리 등 간호업무를 지원하며 각 부문 업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여 짧은 대기시간으로 인한 빠른 진료의 제공으로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합니다.
인체에 해가 없는 초음파를 신체에 보낸 후 반사되는 파장을 이용하여 인체내부 구조를 화면으로 나타내어 암, 염증, 결석 등을 비롯한 각종 질병 상태를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전자의무기록시스템 (Electronic Medical Record : EMR)

기존 종이 차트로 관리되던 의무 기록 관리 방식에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하여, 병원에서 발생하는 의료 정보를 일체 수정하지 않고 모두 전산화 하는 의료정보시스템입니다.
즉,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진료하면서 발생되는 모든 형태의 의료정보-건강상태, 병력, 검사결과, 문진내용, 진술문, 처방/처치내역, 약물반응, 입/퇴원기록 등을 기존의 종이차트로 관리하던 내용을 그대로 전산화 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 의료계가 지향하고 있는 유비쿼터스 의료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 반드시 실현되어야 하는 필수 과정입니다.
신천연합병원은 EMR시스템을 2008년 11월부터 가동하여 OCS(처방전달시스템), PACS(디지털의료영상저장시스템)과 더불어 진정한 종이와 필름이 없는 정보화 병원으로서 환자의 신속하고 정확한 진료와 친환경 구축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